stepperX.moveTo(3200); 모터 회전 펄수 값 3200을 valS 변수로 하여 다양한 값을 시리얼 통신값으로 전송하여 모터회전상태를 알아본다.
시리얼모니터 입력은 반드사 영문저 x를 맨앞에 붙인다( x숫자)
#include <AccelStepper.h>
const int step_pinX = 2;
const int dir_pinX = 5;
long motorPositionX = 0;
int circle=0;
AccelStepper stepperX(AccelStepper::DRIVER, step_pinX, dir_pinX);
void setup() {
Serial.begin(9600);
stepperX_init();
stepperX.setCurrentPosition(0);
}
void loop()
{
if(Serial.available()){
String val = Serial.readStringUntil('\n');
byte leng= val.length();
val=val.substring(1,leng);
int valS=val.toInt();
Serial.println(valS);
stepperX.moveTo(valS);
stepperX.runToPosition();
motorPositionX = stepperX.currentPosition();
stepperX.stop();
}
}
void stepperX_init(){
stepperX.setMaxSpeed(2000);
stepperX.setAcceleration(1500);
}
'코딩 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xyDrawing 부르투스 제어[ 14 ] (0) | 2024.11.29 |
---|---|
2개의 스텝 모터 제어 [12] (0) | 2024.11.27 |
스탭모터 해상도와 이동거리 측정(10) (0) | 2024.11.26 |
Stepper Motor 동작(9) (1) | 2024.11.26 |
cnc Chield V4 부르투스 통신(8) (0) | 2024.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