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 놀이

시리얼 통신으로 스텝 모터 제어 [11]

stepperX.moveTo(3200); 모터 회전 펄수 값 3200을 valS 변수로 하여 다양한 값을 시리얼 통신값으로 전송하여 모터회전상태를 알아본다.

시리얼모니터 입력은 반드사 영문저 x를 맨앞에 붙인다( x숫자)   

#include <AccelStepper.h>  
const int step_pinX = 2;  
const int dir_pinX  = 5;  
long motorPositionX = 0;
int circle=0;  
AccelStepper stepperX(AccelStepper::DRIVER, step_pinX, dir_pinX);   
void setup()   {   
  Serial.begin(9600); 
  stepperX_init();    
  stepperX.setCurrentPosition(0);   
}   
  
void loop()   
{   
   if(Serial.available()){  

String val = Serial.readStringUntil('\n');
    byte leng= val.length();
     val=val.substring(1,leng);
     int valS=val.toInt();
    Serial.println(valS);
     stepperX.moveTo(valS);  
  stepperX.runToPosition();  
  motorPositionX = stepperX.currentPosition();    
  stepperX.stop(); 
}

void stepperX_init(){   
  stepperX.setMaxSpeed(2000);   
  stepperX.setAcceleration(1500);   
}  


      

(9) 부터 연제입니다.

 

'코딩 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xyDrawing 부르투스 제어[ 14 ]  (0) 2024.11.29
2개의 스텝 모터 제어 [12]  (0) 2024.11.27
스탭모터 해상도와 이동거리 측정(10)  (0) 2024.11.26
Stepper Motor 동작(9)  (1) 2024.11.26
cnc Chield V4 부르투스 통신(8)  (0) 2024.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