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 놀이

tag [ align]

align 태그는  문서를 왼쪽, 중앙, 오른쪽으로 정렬합니다.

A : LED 내부 작은 조각은 +입니다.

B : 저항 330옴 무극성으로 -라인에 연결합니다.

C : LED+라인과 D1핀을 연결합니다.

D : GND(-)을 -줄에 연결합니다.

 

 

제목 태그 h1에 사용한 예입니다.

 

  client.println("<h1 align=center>WiFi LED On, Off</h1><br><br>"); 

 

<br>태그는 빈 2줄을삽입합니다.

 

client.println("<h1 align=center>WiFi LED On, Off</h1><br><br>"); 

 

줄바꾸기 태그 P에 사용한 예입니다.

 

client.print("<p h2 align = center> LED State : "); 

if (state == HIGH) {    

client.print("On"); 

 } else {   

 client.print("Off"); 

 }  

client.println("</br>"); 

 client.println("</h2></p>");  

바꾸기 태그 P에 사용한 예입니다.

client.println("<p align=center><a href=\"/On\"\"><button>ON </button></a>");

client.println("<a href=\"/Off\"\"><button>OFF </button></a></p>");

 client.println("</html>");

 

 

D1 LED On, Off 제어 코드

코드를 복사하여 실제 실행해봅니다.

#include <ESP8266WiFi.h>

const char* ssid = "IOT22";
const char* password = "zzz19540410";

WiFiServer server(80);

void setup() {
  Serial.begin(115200);
  delay(10);
  pinMode(5, OUTPUT);
   digitalWrite(5, LOW); 
  Serial.println();
  Serial.println();
  Serial.print("Connecting to ");
  Serial.println(ssid);
  WiFi.begin(ssid, password);
  while (WiFi.status() != WL_CONNECTED) {
    delay(500);
    Serial.print(".");
  }
  Serial.println("");
  Serial.println("WiFi connected");
  server.begin();
  Serial.println("Server started");  
  Serial.print("Use this URL to connect: ");
  Serial.print("http://");    
  Serial.print(WiFi.localIP());
  Serial.println("/");
}

void loop() { 
  WiFiClient client = server.available();
  if (!client) {
    return;
  }
 
  while (!client.available()) {
    delay(1);
  } 
  String request = client.readStringUntil('\r');
  Serial.println(request);
  client.flush();
  int state = LOW;
  if (request.indexOf("/On") != -1)  {
    digitalWrite(5, HIGH); 
    state = HIGH;
  }
  if (request.indexOf("/Off") != -1)  {
    digitalWrite(5, LOW);
   state = LOW;
  }
  client.println("HTTP/1.1 200 OK");
  client.println("Content-Type: text/html");
  client.println(""); //  do not forget this one
  client.println("<!DOCTYPE HTML>");
  client.println("<html>");
  client.println("<h1 align=center>WiFi LED On, Off</h1><br><br>");
  client.print("<p h2 align = center> LED State : ");

  if (state == HIGH) {
    client.print("On");
  } else {
    client.print("Off");
  }
  client.println("</br>");
    client.println("</h2></p>");
  
  client.println("<p align=center> <a href=\"/On\"\"><button>ON </button></a>");
  client.println("<a href=\"/Off\"\"><button>OFF </button></a></p>");
  client.println("</html>");
  delay(1);
  Serial.println("Client disonnected");
  Serial.println("");
}

 

'코딩 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hernet AcMotor control  (0) 2021.03.09
WiFi 공유기 접속 IP 알아보기  (0) 2021.03.09
HTML 버튼  (0) 2021.03.08
HTML 2 LED 제어  (0) 2021.03.08
Button(HTML)  (0) 202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