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 놀이

ethernet AcMotor control

#include <SPI.h>
#include <Ethernet.h>

byte mac[] = { 0xDE, 0xAD, 0xBE, 0xEF, 0xFE, 0xED };
IPAddress ip(192, 168, 0, 100); 
EthernetServer server(80);  
void setup()
{
    Ethernet.begin(mac, ip);  
    server.begin();           
}

void loop()
{
    EthernetClient client = server.available();  

    if (client) {  // got client?
        boolean currentLineIsBlank = true;
        while (client.connected()) {
            if (client.available()) {  
                char c = client.read();
                                
                if (c == '\n' && currentLineIsBlank) {
                   
                    client.println("HTTP/1.1 200 OK");
                    client.println("Content-Type: text/html");
                    client.println("Connection: close");
                    client.println();
                 
                   client.println("<!DOCTYPE html>");
                    client.println("<html>");
                    client.println("<head>");
                    client.println("<title>Arduino Web Page</title>");
                    client.println("</head>");
                    client.println("<body>");
                    client.println("<h1 align=center >ARDUINO MOTOR CONTROL</h1>");
                    client.println("<p align=center> Big AC motor</p>");
                    client.println("</body>");
                    client.println("</html>");                 
                    break;
                }
               
                if (c == '\n') {
                   
                    currentLineIsBlank = true;
                } 
                else if (c != '\r') {
                  
                    currentLineIsBlank = false;
                }
            } 
        }
        delay(1);     
        client.stop(); 
    } 
}

 

● 사용자가 임의로 16진수로 결정합니다. 
   

byte mac[] = { 0xDE, 0xAD, 0xBE, 0xEF, 0xFE, 0xED };

 

   사용자가 임의로 공유기에 주어진 IP 범위에서 설정합니다.
   IPAddress ip(192, 168, 0, x); 

 

다음 회사별 공유기 접속 IP입니다.  참조(blog.daum.net/oorom/111)

 

● HTML 구조

                   

 client.println("<html>");
 client.println("<head>");
 client.println("<title>Arduino Web Page</title>");
 client.println("</head>");
 client.println("<body>");
  client.println("<h1 align=center >ARDUINO MOTOR CONTROL</h1>");
  client.println("<p align=center> Big AC motor</p>");
  client.println("</body>");
  client.println("</html>");  

 

client.println(" ")를 제거 합니다.

 

<html>
 <head>
   <title>Arduino Web Page</title>
    </head>
 <body>
 <h1 align=center >ARDUINO MOTOR CONTROL</h1>
 <p align=center> Big AC motor</p>
  </body>
 </html>

 

 

출력되지 않습니다.

 <title>Arduino Web Page</title>

 

 

현재 사용자 설정 내용을 지움니다.

<html>
 <head>
   <title></title>
    </head>
 <body>
 </body>
 </html>

접속 IP 만 출력됩니다. 물론 에러는 없습니다.

HTML의 기본 구조입니다.

 

'코딩 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p-01 어뎁터  (0) 2021.03.31
4자리 카운터 TM1637  (0) 2021.03.21
WiFi 공유기 접속 IP 알아보기  (0) 2021.03.09
tag [ align]  (0) 2021.03.09
HTML 버튼  (0) 202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