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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놀이

coding 구조

Arduino nano Board, USB Cable, Arduino IDE, PC 결합된 상태에서 

 

 

Arduino 코드구조 같습니다.

모든 코딩구조는 집합을 기본으로 합니다.

벤다이어그램

집합 원소는 기능,변수, 라이브러리, 코드 구조 입니다.

순서대로 진행해봅니다.

기능, 변수, 구조,라이브러리 입니다.

코드 예제 : x= 99를 통신 속도 9600  bps로 시리얼 모니터에 출력하는 코드

통신 기능에 관한 명령문으로 

Arduino Board+USB Cable+PC연결되었을 때 사용됩니다.

serial :직렬통신

begin(): 통신 시작

println(): 데이터 출력과 줄바꿈

기능 참고:

통신 방식 

통신 시작과 출력

코드

출력

예: 위의 코드를 시리얼 플로터로 출력합니다.

가로축은 시간(micro sec) 변수 입니다.

수와 도형

모든 수를 도형으로 출력(plot)합니다.

코드1: 정수 5와 그래프.

그래프 출력

 

코드2:  void loop()를 공집합으로 5를 출력합니다.

void setup() {
  Serial.begin(9600);  
  Serial.println(5);
}

void loop() {  }

Reset 버튼이 동작 할때 만 출력됩니다. 

코드가 실행될 때 void setup(){   } 문은 한번만 실행됩니다.

 

void loop(){  }는 순서대로 반복 실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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